카테고리 없음

알라딘 중고서점 이용 후기 (코로나 시기 론리플래닛 서적구매)

게임돌이 2024. 2. 3. 02:24
반응형

코로나 시기 다시는 여행이란걸 할 수 없을 것 같던 시절 나는 그 때 론리플래닛에 꽂혀서 시리별로 거의 다 구매했었다. 근데 가격이 저세상 가격이라서 이걸 이 가격에 사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이 많던 찰나 알라딘 중고서점에 올라온 최상급 론리플래닛 일부 국가편이 정가대비 20-30% 가격에 올라와 있었다.

중고 상태 최상이면 사실상 새거나 다름없을 것이다 혹은 사용감이 적을 것이다 라는 생각에 구매를 했는데? 웬걸 그냥 새책이었다. 비닐도 뜯지 않은 상태. 아마 선물로 받았거나 사은품으로 받은걸 코로나시기 정리하면서 알라딘에 올려놨는데 아무도 구매를 하지 않으니 그렇게 판매를 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알라딘 중고에 올라오는 상태 중인 제품도 정가대비 60-80% 사이 가격인걸 생각하면 나는 그야말로 횡재를 만난셈이다.

그때 구매한 론리플래닛 시리즈가 대략 20권쯤 되는데 당연히 개정판이 나오고 해가 지나면 정보는 업데이트가 되니 차이가 좀 있지만 전반적인 여행 계획을 세우고 해당 국가 도시에 대한 활자를 읽는 그 자체만으로도 나는 기분이 셀레다보니 내가 행한 구매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풍요로움을 가져다 주는 소비라고 꼽고 싶다.

반응형